본문 바로가기
정보

LS ELECTRIC 주식 리포트 : 송전 다음은 배전

by LIKEANT 2024. 7. 16.
반응형

2Q24 Preview: 샹향된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 전망

2Q24 매출액 1 조 2,090 억원(YoY +0.6%), 영업이익 930 억원(YoY -11.6%, OPM 7.7%)를 전망한다. 최근에 상향된 영업이익 컨센서스 928 억원에 부합하는 실 적을 예상한다. 삼성전자 텍사스 신규 반도체 공장으로 배전반 잔여물량이 납품되면서 2Q24 실적에 인식될 예정이다. 배전반은 전력 사업부(구 전력인프라) 매출액으로 인식된다.

송전 다음은 배전

전력기기 사이클 초반부는 송전이 배전보다 더 빠르게 증가한다. 그러나 사이클 후반부 에는 역전됨에 따라서 배전 전력기기 시장이 가파르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이와 관련하여 Hubbell(북미 배전 전력기기, 시가총액 28 조원)이 24 년 6 월에 개최한 Analyst Day 자료를 참고할 필요가 있다. 미국 유틸리티 업체들의 송전 CAPEX 가 배전보다 더 빠른 속도로 증가해왔지만, 사이클 후반부에는 배전 전력기기 주문이 나온 다는 것이 핵심이다. 통상 1B(약 1.4 조원) 이상의 공장건설 프로젝트를 메가프로젝트 라고 하는데 건설단계에서 마지막 인테리어 및 내장재 작업을 할 때 배전 전력기기 주 문이 증가한다. LS Electric 역시 배전전력기기 강점이 있을 뿐만 아니라 북미 공장건설 까지 고려하고 있기 때문에 사이클 후반부에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목표주가 상향, 전력기기 섹터에서 차선호주 제시

목표주가를 300,000 원으로 상향조정한다. 목표주가는 25 년 예상 BPS 72,158 원에 Target PBR 4.2 배를 적용했다. 실적과 더불어 수급까지 긍정적이다. MSCI 지수 편출 입이 8 월 예정에 있으며 동사가 신규 편입종목으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시가총액 뿐만 아니라 유동시총(대주주 지분 제외)측면에서 MSCI 지수 편입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다. 전력기기 섹터에서 차선호주로 LS Electric 을 제시한다

 

아래로 가시면 500개 기업의 더욱 상세한 분석과 주가전망, 목표가, 투자등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