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롯데정밀화학 주식 리포트 : 펀더멘털 회복은 하반기 지속

by LIKEANT 2024. 7. 15.
반응형

2Q24 Preview: 케미칼 적자 지속

롯데정밀화학의 2Q24 매출액은 4,111 억원(-4.6% YoY, +2.9% QoQ), 영업이익 149 억원(-78.5% YoY, +38.2% QoQ)으로 추정되며, 컨센서스 대비 하회하는 실적 을 지속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2Q24 ECH 가격은 여전히 부진한 상황이 지속됐지만, 가성소다 가격이 +9.9% QoQ 상승했다. 암모니아의 경우 1Q24 발생했던 일시적 재 고/판매단가 차이 영향 소멸했을 것으로 예상되며, 가성소다 출하량증가와 이익률 바탕 으로 1Q24 대비 케미칼 적자 축소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2Q24 그린소재의 경우 식의 약용 소재의 추가적인 판가 회복과 산업용 소재 일부 판가 개선에 따라 증익 가능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린소재 전반에 걸쳐 출하량 역시 1Q24 대비 증가했을 것으로 추 정된다. 다만, 여수공장 증설에 따른 초기비용이 일부 반영됐고, 건설 업황 부진이 지속 되는 상황에서 상단은 제한됐을 것으로 추정된다.

 

상저하고의 개선흐름 가능할 것

산업용 소재의 개선은 아쉽지만, 그린소재 실적 개선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식의약용 소재의 경우 4Q23 ASP 하락 이후 지속적인 개선이 나타나고 있으며, 산업 용 소재 역시 아직 전방 부진에 따라 확고한 개선세를 보이고 있지 않지만, ASP 및 출 하량 모두 점진적으로 개선 중인 상황이다. 24 년 연말로 갈수록 그린소재의 이익은 추 가적으로 개선될 수 있을 전망이며, 상저하고의 실적 방향성은 여전히 유효하다

 

여전히 유효한 펀더멘탈 개선의 포인트

그린소재 이익률 하락, 케미칼부문 적자 지속으로 인해 실적 부진이 지속되고 있으나, 실적 개선의 포인트는 여전히 유효하다는 판단이다. 이익률 높은 식의약용 소재의 판매 량과 판가는 지속적으로 회복하고 있으며, 25 년 애니코트 증설 완료 이후 롯데정밀화 학의 식의약용 M/S 는 추가로 상승 가능할 전망이다. 산업용 소재 역시 점진적인 판가 회복과 출하량 회복이 나타나고 있으며, 연말로 갈수록 회복될 중국 건설경기에 따라 건설향 소재 업황 역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저점 수준의 Multiple 역시 펀더 멘탈 개선에 따라 회복할 것으로 전망한다. 투자의견 ‘매수’ 유지한다.

 

아래로 가시면 500개 기업의 더욱 상세한 분석과 주가전망, 목표가, 투자등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